본문 바로가기

♡예쁜 풍경

강원 삼척 이사부 사자 바위 일출

 

 

 

강원 삼척 이사부 사자 바위 일출

 

 

 

 

 

 

 

 

 

 

 

 

 

 

 

 

 

 

 

 

 

 

 

 

 

 

 

 

 

 

 

 

 

 

 

 

 

 

 

 

 

 

 

 

 

 

 

 

 

 

 

 

 

 

강원 삼척 이사부 사자 바위에는

설화가 담겨져 있다.

 

우산국을 정복하기위해  이사부 장군이

나무 사자의 입에서 불덩이가 뿜어져 나오게 하는 전술을 짰는데

이 사건으로 이사부가 승리의 깃발을 잡았다고 한다.

 

그때 사자들 중  하나는 울릉도를 다른 하나는 삼척을 지키는

사자 바위가 되었다고 한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꼽히는 삼척 이사부길

깨끗하고 탁 트인 시원한 바다를 눈앞에 두고 달리니

마음이 활짝 열렸었다.

 

이사부길에서 1박을 한 후

이른 아침에 힘차게 솟아오르는 해돋이를 보면서 감탄~!! 감탄~!!!!

아름다운 이사부길에서 사자바위도 보고, 일출도 보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