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쁜꽃

매력적인 보랏빛 도라지꽃 / 여주에서..

 

 

 

 

 

 

 

 

 

매력적인 보랏빛 도라지꽃

 

 

 

 

보라색 도라지꽃

 

 

 

 

도라지꽃은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여름에 흰색과 보라색으로 꽃이피며

뿌리는 식용한다.

 

 

 

경기도 여주에서 만난

예쁜 도라지꽃..^^*

 

 

보라색 도라지꽃

참 예쁘다..^^*

 

 

도라이꽃잎은 마치 얇고 굵은 혈관이 퍼져있는것 처럼 보이기도 한다.

 

 

 

 

 

 

도라지꽃 꽃말은

영원한 사랑이라고 한다.

 

 

 

보라색 반짝반짝 빛나는 별..^^*

보라색 도라지꽃..^^* 

 

 

별모양 5각형 도라지꽃

보라색 별모양 모습을 하고 있는 도라지꽃 ,

참 매력적이다.

 

보라색 바탕에 보라색 줄무늬진 꽃잎도

참 예쁘다..^^*

 

 

 

 

여기엔 온통 보라색 뿐이다.

 

 

 

 

도라지 밭 한가득..~~~~

 보라색으로 채웠다.

 

어린시절에 울집 뒷뜰에 도라지 꽃이 있었는데

꽃몽오리를 터트리면서 놀던 기억이.. ㅎ

 

 

옛날에 한 소녀가 사랑하는 남자가 있었는데
멀리 공부하러 떠난 남자가 바다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그 소녀는 남자를 그리워하다 죽었다고 한다.

 

 

그래서 도라지꽃의 꽃말이 영원한 사랑이라는
전설이 있다고 하네요
슬프다....

 

매력적인 보라색 도라지꽃밭에서..

 

 

 

 

요정같이 예쁘게 핀 보라색이 고운 도라지꽃밭에서..

 

 

 

 

 

 

 

 

 

 

여주에 보라색 도라지꽃을

만나러 간다.

 

도라지꽃이 활짝 피어

빵끗 웃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보라색이라

도라지꽃이 더 예쁘다.

 

보라색 바탕에 보라색 줄무늬진

도라지꽃들 참 예뿌당..^^* 

 

보라색 도라지꽃 꽃말은

영원한 사랑..~♡